용산구 저소득어르신 대상 영정사진촬영
지난 5월 15일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의 이미경 운영위원(동산정보고등학교 교사)와 동산정보고등학교 학생 9명은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태원2동 동사무소에서 무료 영정사진을 찍어드리는 행사에 참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은 마침 스승의 날이기도 했는데, 이미경 교사는 학생들을 동반하여 봉사활동을 나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받기도 했다. 이날 현장에는 이미경 운영위원을 비롯하여 동산정보고 3학년의 이현숙, 조이슬, 김민정, 박슬기, 김양원, 최윤희, 김소연, 김보람, 채경진 학생이 참여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영정사진 촬영을 위해 학생들은 오전 9시에 모여 메이크업과 헤어셋팅 등의 장소와 재료를 준비하고 지역의 어르신들을 맞이했다. 백발의 할머님들은 오랜만의 메이크업에 즐거움을 감추지 못하셨다. 또한 할아버님들도 수줍은 메이크업을 받으시며, 학생들의 기술이 좋다며 봉사자들을 칭찬, 격려했다.
용산구 자원봉사센터의 기획으로 진행되는 영정사진 봉사활동은 이후에도 각 지역에서 열릴 예정이며, 사단법인 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메이크업 봉사를 약속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스튜디오에서 사진촬영을 위한 봉사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현장을 찾은 자원봉사자, 헤어샵에서 지원을 온 직원들, 지역 의원과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협회의 이러한 봉사활동에 함께 하고 싶은 회원들은 협회로 연락하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 02-3446-5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