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분장예술인협회 충북지회는 지난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충북 소태면 문화생활관에서 미용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KBS이동봉사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보떼아트쿨(청주)와 에비수헤어클럽, LG전자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세명대학교 부속 충주한방병원, 충주농업기술센터 등이 함께 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그동안 전기 및 가스시설의 노후로 화재위험을 항상 안고 생활하던 가구에 노후배선 등 시설교체, 이발소가 있는 지역까지 가기 불편한 노인 등에게 머리깎기·염색, 농기계 사용과 점검 등을 실시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감사의 인사를 받았으며, 생활이 비슷한 타 도서에도 계속하여 달라는 부탁을 받기도 하였다.
특히 이 봉사활동에 참가한 청주보떼아트쿨의 헤어연구반 학생들은 저마다의 능력을 발휘하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날 봉사단은 충북소태면 지역에서 생활하고 계신 노인분들과 농민분들에게 미용봉사 및 의료봉사활동, 고장난 가전제품이나 농기계 등을 수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편의와 노인분들의 생활지원등을 도왔다.
이날 봉사에 함께 참여한 학생은 "계속 서서 하는 일이었지만, 다리도 아픈줄 모르고 몇시간동안 즐거운 가운데 진행되었다"며, "나의 작은 도움과 봉사가 받는 이들에게는 큰 기쁨이 되는 것 같아서 너무 보람된 하루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충북지회를 맡고 있는 주진만 원장(청주보떼아트쿨)은 "미용을 배우고 있는 학생들이 기술을 배움으로써 얻는 학습의 축적도 중요하지만, 오늘과 같이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미용봉사를 함으로써 마음으로 배우는 시간이 더욱 중요하게 느껴진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