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 전북지회(지회장 배호)에서 주최하는 2007 전주시장배 미용경진대회가 지난 3월 31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본회를 비롯하여 한국네일교육협회, 한일미용교류협회, 미용기획공사, 대한미용학생교육협회 등의 기관등의 후원을 받았는가 하면, 우석대학교, 호원대학교, 서해대학, 전주비전대학, 군장대학, 원광보건대학, 백제예술대학 등의 후원을 받아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미용경진대회는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기술과 창의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인재를 선발하였는가 하면, 초청세미나와 트랜드쇼 등을 진행하여 전북지역에서의 정보공유 및 교육에 큰 성과를 남기기도 했다.
특히 전북지회 배호 지회장은 "전주시를 비롯하여, 전북지역의 메이크업 관련 교육기관과 교육인, 또한 미용예술인들과 관련 업계의 활발한 참여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지회 뿐만 아니라 전북지역의 모든 단체(기관)들이 중앙사무국과의 긴밀한 협조를 맺고 활동함으로써, 지회의 역할과 위상을 앞으로도 발전적으로 만들어가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본회 신단주 회장은 대회 공식행사에 참가하여 대회를 축하하고, 참가자들과 지회 관계자들을 격려하는가 하면 메이크업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학생들에게 특별상을 수여했다. (웨딩메이크업부문 최단비, 웨딩메이크업부문 홍유진, 파티패션메이크업부문 한아름)
한편 메이크업부문에서 웨딩메이크업부문 남정화, 파티메이크업부문 김도영, 환타지아메이크업부문 권소영학생이 전주시장의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날 초등학교 4학년의 고연아 학생(효자초등학교)이 실력을 발휘하여 대회의 동상을 받는 등 참가한 모든 이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