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 뷰티 아시아 박람회서 참가자 전원 수상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된 코스모 뷰티 아시아 박람회에서 열린 국제 메이크업 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코스모뷰티아시아 박람회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푸트라트레이드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세계 25개국이 참가했다. 또 뷰티산업에 관계된 새로운 주제의 컨퍼런스와 메디컬뷰티, 웰빙과 스파 등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국제교류행사, 경진대회 등이 동시에 열렸다.
특히 19일 개최된 국제 메이크업 대회(International Competition)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을 변형, 가슴부분에 학 문양을 표현해 한국 여인의 고귀함을 표현한 천안연암대 한이슬 양이 환타지아메이크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5명이 최우수상을 타는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 행사에서 신단주 회장은 박람회 공식 일정으로 메이크업 세미나를 진행,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 회장은 우리나라 전통문양인 도깨비 문양을 응용한 레드데빌을 테마로 한 바디 페인팅 작품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핸드페인팅을 이용한 바디 페인팅 △에어브러쉬를 이용한 바디페인팅 기법 설명 △ 콜드폼을 이용한 특수분장 과정 등을 강의했다.
다음날인 19일에는 쿠알라룸프르의 레전드호텔에서 메이크업세미나 연수를 가졌다.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환타지메이크업, 바디아트메이크업, 스페셜이펙트메이크업(특수분장)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한국, 중국, 말레이시아, 일본 등 세계 각국이 참여했다.
조영옥 기자 twins@
[기사입력 : 2007-07-25 10:1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