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전국 고교 메이크업 경진대회’ 성료
“예비 메이크업인들의 무한대결 열기가 5월을 뜨겁게 달군다!”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는 지난 4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무한도전’을 주제로 ‘2007 전국 고교 메이크업 경진대회’를 열었다.
‘2007 전국 고교 메이크업 경진대회’는 전국 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콘테스트로 선수 및 모델 5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신단주 회장은 “고교특성화 사업 추진전략 중 하나로 메이크업 교육에 대한 정부의 지원과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미래를 이끌어갈 고교생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꿈과 열정을 체험하고 실현할 수 있는 첫 고교생 메이크업 대회를 개최해 뜻깊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경기종목은 ‘브라이달 메이크업’ ‘패션쇼 메이크업’ ‘파티 메이크업’ 등으로 구성된 뷰티 메이크업 및 ‘바디아트’ ‘캐릭터 메이크업’ 등으로 이뤄진 창작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치러졌다.
대회의 영예의 대상은 보디아트 부문에서 ‘암흑의 여전사’를 주제로 빛과 어둠의 대비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윤다영(전남미용고) 양에게 돌아갔다.
윤 양에게는 부상으로 메이크업 제품과 함께 다음달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코스모 뷰티 아시아 2007’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이어 최우수상은 △정지윤(브라이달, 동산정보고) △성초아(패션, 대전여상) △이보미(파티, 경북여자정보고) △신현민(바디아트, 은혜고) △김수진(캐릭터, 아현정보산업고) 양에게 수여됐다.
특별시상 부문에서는 본사 김래수 사장이 △김세희(캐릭터메이크업, 평택여고) △김민정(보디아트, 동산정보산업고) 양에게 뷰티누리 상장과 부상을 증정했다.
또 대한화장품협회가 캐릭터메이크업 부문에 참가한 서원고 장애리 양에게 상장과 장학금 50만원을 지급한 것을 비롯해 15개 대학 및 업체가 특별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행사에서는 △메이크업 기술 세미나(애리조 메이크업 아티스트) △2007 S/S 메이크업 트렌드 세미나 등 최신 트렌드의 메이크업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정연심 (nick@beautynu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