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1월27~28일 런던서 개최...국내 참가단 모집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는 국내 메이크업의 국제적 발전을 위해 세계최고의 메이크업 축제인 영국 ‘2007 세계 메이크업 아트페어(International Make-Up ART FAIR:IMATS)’에 참가, 세계적으로 활동을 넓혀 나가기로 했다.
‘2007 세계 메이크업 아트페어’는 내년 1월27일과 28일 양일간 런던에서 개최된다.
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이에 따라 ‘2007 세계 메이크업 아트페어’에 참가할 참가단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IMATS는 세미나와 대회(뷰티환타지부문, 캐릭터특수분장부문), 전시회 뿐만 아니라 세계 유명 메이크업 제품들의 부스가 설치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화제들을 만들어내고 있는 세계적인 메이크업 축제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영화 나니아 연대기로 오스카상을 받았던 Howard Berger와 아포칼립토, 프랑켄슈타인의 Daniel Parker와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007 카지노 로얄의 Christine Blundell 등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으로 알려져 관련인들의 기대감이 높아져 있다.
세계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정규교육기관에서 1년 이상 교육을 이수한 자에 한해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이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사진 8~10매 등을 통해 출전여부가 가려지게 되며, 또한 최종 예선에서는 각 부문의 총 8명이 본선에 진출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IMATS를 최초로 진행했던 ‘메이크업아티스트 매거진’ 발행인 마이클 키(Michael Key)는 지난 2001년 한국분장예술인협회에서 주최한 ART FAIR의 세미나에서 강연을 했던 인물이라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