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교장 강동구)는 2006. 10. 21(토)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졌던 『2006 International Make-up ARTFAIR 콘테스트』에서 헤어디자인과 김00 학생이 참가하여 패션메이크업 종목 웨딩메이크업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의 메이크업 축제로서 지난 2001년 처음 닻을 올린 이래 해를 거듭 할수록 더욱 더 다채로운 행사 진행으로 아시아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집중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 역시 콘테스트, 세미나, 전시회, 축하공연 등의 열정적인 무대가 마련되어 대회참가자들의 메이크업아트에 대한 갈망을 채워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회는 5개 종목 - 패션메이크업, 환타지아메이크업, 바디페인팅, 캐릭터 메이크업, 토탈 코디네이션 - 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정심을 대표하는 학생들은 패션메이크업 종목·웨딩메이크업 부문에서 헤어디자인과 김00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랑·신부를 연출하는 웨딩메이크업은 개성을 찾아내는 안목과 더불어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메이크업아티스트가 창조하는 얼굴위의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김00(18세) 학생은 2006년도 제1회 고졸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한 이후 연이어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케어&칼라리스트 자격증을 취득한 모범학생이며 또한(사)예명원 및 김포다도박물관에서 주관한 『2006년도 예절 및 다도대회』에 출전하여 고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팔방미인이다. 김00 학생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분발하여 2007년도에는 우수상을 향해 도전할 것이며 매년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자신의 모습을 "내 마음속의 얼굴"에 그리며 하루 하루 열심히 공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