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 메이크업 아트 페어 국제 공인으로 발돋음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올해 국가기술자격시험 시행 및 학술ㆍ작품 활동, 해외진출사업, 사회봉사활동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2005년 뜨거운 화두였던 국가기술자격시험 시행을 위해 내년 역시 (사)한국분장인협회 차원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할 계획이며, 특히 이와 관련 내년 중국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주축으로 자격검증시험을 치르기로 결정했다.
또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트 페어를 국제적 시험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2005년 참가국인 중국과 말레이시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참가국을 확대시켜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공인된 시험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사회봉사활동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소년원과 불우한 친구들에게 자활의 기회로 메이크업을 교육시키고, 메이크업 관련 도구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아직 배움의 기회가 많은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할 뜻을 밝혔으며, 이러한 활동을 한국분장인예술인협회의 회원과 임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활동 영역을 점점 확대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우리의 문화산업이 세계로 진출하고, 분장예술인들이 많은 문화산업에서 더욱더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히며, 미용 예술이 더욱 전문화되어 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국내 미용 예술인들의 사명과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 국내 최고의 메이크업 단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06/01/02 [10:57] 김효원기자 / ⓒthe dailycosmet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