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로포럼서 이명박 시장과 조찬간담회도 가져
한국분장예술인협회 신단주 회장은 지난해 12월 27일 정화미용예술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2005 자원봉사 시상식 및 전진대회'에서 시민사회봉사상을 받았다.
신단주 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활발한 미용봉사를 펼친 많은 미용인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시민사회봉사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메이크업 교육봉사·자금모금 등 폭넓은 활동을 통해 봉사활동이 협회 내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시민자원봉사회와 미용인자원봉사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에서 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한 미용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사회봉사상·참사랑봉사상·기업봉사상·한국시민자원봉사회 회장상 등이 수여됐다.
이날 표창을 받은 미용인들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달에 10회 이상 장애우와 불우이웃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과 교육·생활지원·모금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참석자들의 큰 격려와 박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신 회장은 이날 한국시민자원봉사회와 서울시가 주최한 세종로포럼에 참가, 이명박 시장과 조찬간담회를 가졌다.
매달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세종로포럼은 한국시민자원봉사회 민간 임원들로 구성되는 한국 최대 규모의 사회지도층 자원봉사 지도자 모임으로 범국민적인 한국시민자원봉사운동(Korea Citizen Volunteer Movement)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정연심 기자 (nick@beautynu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