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70)


분장협회 ‘2009 아줌마 문화축제’ 메이크업 지원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는 지난 9월 12일 서울 송파구 성내천에서 열린 ‘2009 아줌마 문화축제’에서 메이크업 행사를 진행했다.

‘2009 아줌마 문화축제’는 아줌마가키우는아줌마연대가 주최하고 서울시·송파구가 후원한 행사다.

대한민국 아줌마들을 한 자리로 모아 내재된 끼와 능력을 당당히 꺼내보이기 위해 열렸다.

가정과 일터에서 수고하는 아줌마가 주인이 된 이 행사에서는 △아줌마 코스프레 퍼레이드 △아줌마의 일감 영상 상영 △아줌마 뮤지컬단의 뮤지컬 공연 △밴드·댄스·악기연주 등 동아리 공연 등이 펼쳐졌다.

분장협회 회원들은 코스프레 퍼레이드팀의 분장을 담당하고 소품과 의상을 지원하며 공연에 힘을 보탰다.

 


코스프레 행사에서는 백설공주와 요정, 피터팬과 해적, 해리포터의 마법사, 군인 등 다양한 캐릭터가 선보였다.

다양한 국적의 다문화여성으로 구성된 마임극단 공연은 국적과 언어를 뛰어넘어 ‘세계는 하나’라는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줌마가키우는아줌마연대의 임정숙 대표는 “아줌마가 노동의 가치를 깨닫고 스스로를 칭찬하며 발전적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국분장예술인협회의 한 관계자는 “세상의 모든 아줌마들이 자신감을 갖고 건강한 즐거움을 되찾을 수 있는 문화행사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