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

KMAA, ‘09 무한도전 메이크업 경진대회’ 성료
8백여명 참가… 고교 박현주, 일반 박민지 대상의 영예

 KMAA(회장 신단주,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Inc.,)는 지난 5월 8일 메이크업 콘테스트 ‘무한도전’을 서울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7일~10일 개최된 ‘2009 서울국제화장품미용박람회’의 후원으로, 5시간동안 메이크업실력을 겨루는 경진대회와 함께 대회를 축하하는 뮤지컬팀의 퍼포먼스와 특별상 시상식 등이 대회의 클라이막스를 장식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무한도전 메이크업 경진대회는 고교부 2개 부문(브라이달메이크업,패션메이크업)에 500여명과 일반부 5개 부문(브라이달메이크업, 패션메이크업,환타지메이크업, 캐릭터메이크업, 바디페인팅) 300여명이 출전했다.

이번 대회의 심사 위원장을 맡은 박혜경 이사(한양여자대학교 겸임교수)는 “메이크업 기술만으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인 만큼 선수들의 기량이 더욱 눈에 띈다”며, “주어진 시간 안에 본인의 작품을 창작하되, 다른 선수들의 작품들을 보고 배우며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줄 것”을 당부했다.

대회를 주최한 KMAA는 정확한 심사집계와 원활한 행사의 진행을 위해 심사위원 58명의 심사 결과에 따른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우수창작상 등의 본상 수상자를 5월 11일 KMAA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번 대회의 대상은 △고교부 브라이달메이크업 박현주(정화미용고등학교), △일반부 환타지메이크업 박민지(신단주아카데미)가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고교부 브라이달메이크업 문지유(크리스찬쇼보 종로캠퍼스), 패션메이크업 이순민(정암미용고등학교 ) 등 8명에게, △일반부 브라이달메이크업 예진아(대구산업정보대학), 패션메이크업 정문창(구미1대학) 등 7명이 수상했다.

신단주 회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희망은 아름다운 것이기에, 메이크업아티스트들의 실력을 겨루어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일은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번 대회에서 메이크업을 사랑하는 많은 출전자들과 국내 교육기관, 산업체, 정부기관이 합심하여 산업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대회사를 시작했다. 또한 “짧은 시간동안의 대회이지만 참가한 선수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은 꿈을 이루어가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될 것이며, 모두의 꿈이 이 자리를 통해 성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와 함께 진행된 공로상 시상식에서는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학생지도에 사력을 다한 정화예술고등학교, 연희미용고등학교, 경기미용고등학교 지도교사들에게 지도공로패를 수여했다. 이어 관련기관과 언론사, 관련기업 등 특별상 20개와 국내 40여 대학(교)의 후원으로 마련된 특별상 시상식에서 정은하씨가 본지 회장상을 수상했다.

WWW.KMAA.OR.KR

조성미 (shine@jangup.com)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