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장협회, 고교 및 대학생 대상 장학금 전달식 

분장협회가 메이크업을 공부하는 학생을 후원하기 위한 장학금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 www.kmaa.or.kr)는 오는 15일 지난 2008년 메이크업 분야에서 근면 성실한 자세로 우수한 학업 성적을 거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연다.

협회는 경기미용고·경북생활과학고·아현산업정보학교 등 고등학교와 대전보건대의 대학생을 포함한 총 20여명에게 장학금·장학증서·협회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협회장상은 동산정보고·정화미용고·진영정보산업고·부경보건고·서울현대전문학교·김천대·부산여대·제주한라대 등에 제공된다.

더불어 이 상은 중국·베트남·말레이시아에서 한국의 메이크업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에게 전달될 예정.

이번 장학금 및 협회장상 수여자는 지난해 12월 교육기관의 담당 교수 및 학과장의 추천으로 선발됐다.

신단주 회장은 “성실하게 메이크업을 공부하는 학생을 위한 장학제도를 시행하기 위해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메이크업 분야의 인재 양성과 후학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윤영 부회장은 “메이크업을 의욕적으로 학습하고 학업에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할 것”이라며 “장학금 및 협회장상을 수여받는 학생들이  더욱 학업에 정진해 한국을 빛낼 메이크업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