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8b-4-1

가을메이크업트렌드 등 전문강연과 시연중심 실시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유스호스텔에서 11번째 기술강사인증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민간자격시험시해육정 제16조(검정기준)에 의해 진행됐고, 심화된 기술교육과 회원의 화합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박2일로 이뤄졋다.

첫째날에는 △교육과정 안내 및 진행내용(신단주 회장) △이미지메이킹과 메이크업서비스(서혜경 이사) △캐릭터 메이크업과 특수분장의 기술(이상훈 자문위원) △2008 가을메이크업트렌드(육정신 운영위원) △2008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시험 실기패턴-미디어 메이크업 및 패션메이크업(김유리 감사)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시연후 직접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됨으로써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졌다는 평가다. 둘째날에는 △여성의 일과 삶 : 세상을 바꾸는 W코드(상명대 황인자 행정학교수) △메이크업과 색채학 (홍익대 문완묵 교수) 등의 외부초청강연이 이뤄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신단주 회장은 “메이크업의 전문화, 특성화에 따라 메이크업 기술교육이 보다 전문화되고 심화될 필요가 높고, 교육에 임하는 이들에게 있어 정보공유와 기술발전을 위한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사단법인단체로서 메이크업 교육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을 모범적으로 벌여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분장협은 9월 열리는 제8회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트페어에 관한 설명회와 함께 회원들과 교육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도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중국, 일본, 베트남 등 14개국 이상이 출전하는 세계적인 국제문화행사로 치러진다는 설명이다.

김상은 기자 dae705@ [기사입력 : 2008-08-13 09:0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