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4b-4-1

신단주 회장, 장애인가족 대상 이미지컨설팅 강의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 신단주 회장은 지난 7월 15일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서울 서북지역의 여성장애인 및 장애인 자녀와 가족을 둔 여성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통한 이미지컨설팅’주제로 강의를 가졌다.

이번 강의는 2008 서울시 여성발전 기금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분장협은 하반기에도 복지시설과 사회재교육기관 등을 찾아 메이크업을 통한 미용봉사활동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번 강의에서 신단주 회장은 “자신감 있는 대인활동과 적극적인 사회참여활동이 장애가족에게는 너무나도 중요한 일이다”며 “여성이 가질수 있는 아름다움은 외향적인 것 뿐만 아니라 언어와 행동 등 개인의 이미지 개선을 통해 더욱 뚜렷한 자태를 나타낼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얼굴형에 따른 메이크업 방법 등 손쉽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개인적 특성에 맞춘 헤어스타일링과 코디네이션, 색채코디네이션 등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의 강의를 통해 장애가족들에게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위한 토대를 만들어주는데 주력했다.

특히 장애가족을 돌보고, 그 뒷바라지로 삶의 대부분을 헌신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강의를 진행함에 따라 기본적인 용어부터 세밀하게 설명해 나감으로써 많은 공감대를 얻었다는 평가다.

한편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민선화 복지사는 “장애가족들은 자신감 회복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 적응이나 대인관계의 문제점을 극복하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혀 이번 강의가 장애가족에게 많은 도움이 됐음을 시사했다.

김상은 기자 dae705@ [기사입력 : 2008-07-16 09:5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