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여성’주제, 여대생에게 취업전략 모색 도움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 신단주 회장은 지난달 25일 제주위트니스센터에서 열린 제주대 여대생 취업캠프에서 ‘성공하는 여성’을 주제로 한 특강을 가졌다.

제주대의 취업캠프는 제주대학과 제주지역 여대생만을 대상으로 취업 마인드 향상과 면접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험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된 행사로 100여명이 참가했다.

신단주 회장은 “직장생활을 준비하는 여성들은 누구보다 뚜렷한 목표를 가져야 하며, 이미지 메이킹에도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 애정을 가질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전을 세우고, 성공에 대한 추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특히 “뷰티 특성화 도시로 육성·발전하고 있는 제주시의 일원으로서 뷰티산업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며 취업준비과정, 직장에서의 경험담 등도 함께 강연해 여학생으로서 취업전략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21세기 커리우먼의 자기관리’ ‘자기분석 및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 대응법’ ‘이미지 메이킹 및 직장예절’ 등에 대한 강의도 함께 진행돼 취업에 대한 전략과 대응방법 등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김상은 기자 dae705@ [기사입력 : 2008-07-03 10: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