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장협,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트페어 개최 |
|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는 오는 10월 26~27일 양일간 블루스퀘어 컨벤션홀에서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트페어’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메이크업 아트페어는 콘테스트, 세미나, 퍼포먼스와 전시회 등을 비롯해 다양한 시민참여행사로 구성돼 해외 및 국내 메이크업아티스트들이 대거 참가, 다양한 분야와 기술을 선보인다.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세계각국의 이색적인 작품들을 만날수 있는 행사로 메이크업을 사랑하는 여성들 뿐만 아니라 컬러를 사랑하는 모든 남녀노소가 즐길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26일 아트페어 시작과 함께 오전 10시부터 한국을 비롯해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등 400여 해외 아티스트 팀이 실력을 겨루는 메이크업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패션메이크업, 환타지메이크업, 캐릭터메이크업, 보디페인팅, 전통메이크업, 뷰티스타일링 6개 부문으로 나뉘어 창의성과 테크닉을 겨룬다. 또 오후 3시 30분부터는 룩셈부르크 출신 아티스트 마이크쉐인이 우즈베키스탄의 아름다운 모델과 액션을 강조하는 리듬의 음악, 컬러풀한 물감과 손길이 어우러진 국내 최초의 액션라이브 보디페인팅 공연을 연다.
오후 4시에는 2013년 한해동안 메이크업 장르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아티스트와 연기자, 교육생들에게 고마움의 마음을 담은 시상식이 진행된다.
메이크업아티스트 부문에서는 SBS아트텍 김봉천 차장과 뷰티메이크업으로 중국을 점령하고 있는 라끌로에, 탤런트 한지혜, 개그우먼 장도연씨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전부터 개최되는 콘테스트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행사 다음날인 27일 오전 10시부터 2013년 미스코리아 진선미가 함께 하는 메이크업 트렌드 세미나가 진행된다. K-뷰티의 강력한 트렌드과 제품군을 선보이는 이 세미나는 강사와 학생들이 함께 체험하고 실습하며 진행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후에는 유럽보디페인팅 전문가 마이크쉐인의 상업보디페인팅 기술과 창작기법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4시부터는 재미있는 할로윈 캐릭터 20여명과 보디페인팅 모델 10여명, 세계 각국의 환타지한 모델들이 다양한 얼굴, 특별한 의상을 입고 이태원 거리로 나선다.
행사장인 블루스퀘어부터 이태원역까지 행진을 하며 할로윈축제로 들뜬 이태원에 완벽한 분장을 선보이는 것. 귀여운 어린이 모델들은 호박바구니에 사탕을 나누어주며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불가리아, 이탈리아, 핀란드, 미국, 오스트리아 등 세계각국의 다양한 메이크업작품과 새로운 장르, 놀라운 창의력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회가 행사 양일간 상시로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