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 이하 분장협)는 경기도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뷰티축제인 '2013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를 5일 앞둔 지난 9월 7일 고양시민들을 대상으로 아트메이크업 시연 및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일산호수공원 공연장을 시작으로 일산 문화공원, 라페스타 광장까지 길거리 프로모션을 준비한 분장협은 다양한 뷰티관련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아시아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국의 메이크업을 알리기 위해 라페스타 중앙광장의 무대 위에서 1시간여 동안 환타지 메이크업 시연과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한 행진 퍼레이드를 진행해 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날 시연에는 분장협 김유리 부회장(전북과학대 교수)과 한희선 이사(보떼아트쿨 원장)가 연출하고 작업한 환타지 작품들이 선보여졌으며 밝고 여성스러운 이미지와 조화를 이룬 다양한 색채와 문양으로 새로운 메이크업 분야를 소개했다.
이 외에도 거리 이벤트 시간에 행사장을 찾아준 참관객들에게 페이스페인팅 행사와 함께 화려한 환타지 메이크업작품들과 기념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타임도 마련됐다.
김유리 부회장은 "자칫 생소할수 있는 환타지 메이크업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과정을 선보이며 뷰티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전달하기에 충분한 시간이었고 새로운 시도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