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3

분장협, 메이크업 아티스트 강사인증교육 실시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는 지난 8월 10부터 11일까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제22차 메이크업아티스트 강사인증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전국의 메이크업아티스트 교육자 및 예비강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최윤영 회장은 현 시대에 메이크업 강사가 갖춰야할 소양과 교육마인드를 주제로 강의의 시작을 장식했으며, 항상 배우는 자세로 교육에 임하며 학생들에게는 기술과 지식과 더불어 인성교육과 자세의 교육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향 원장은 ‘2013 F/W 메이크업 트렌드 강의’에서 다양한 제품과 테크닉을 통해 다가오는 가을겨울의 트렌드를 ‘리치초콜렛 콜렉션’이라 설명하고 이에 대한 시연을 선보였다.
 
이어 경력 20년 이상 현장경력의 김정연 분장사는 ‘현대무용 분장의 기술교육’을 주제로 발레와 같은 현대무용에서 필요한 기술과 분장패턴, 소품과 헤어연출의 기술과 함께 최근 트렌드와 현장경험 등을 설명했다.
 
김옥기 소장(PIB연구소, 아우라뷰티칼리지)은 ‘색채학 강의’에서 다채로운 색채와 퍼스널이미지메이킹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으며 진현용 교수는 특수분장과 보디아트의 결합으로 완성도 높은 에어브러쉬 바디아트 작품을 선보이며 ‘보디페인팅 강의’를 이끌었다.
 
둘째날 첫 강의는 본회 최윤영 회장의 진행으로 해외대회를 참관하며 수집한 ‘환타지&보디아트의 다양한 오브제활용’에 대한 내용으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김영희 교수(건국대학교)가 ‘뷰티스타일링 강의’를 통해 메이크업을 배우면서 놓치기 쉬운 뷰티와 패션의 접목, 메이크업과의 믹스매치에 대해 설명했다.
 
끝으로 수료식을 마친 최윤영 회장은 “인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보여줘야 하는 직업인만큼 더욱 인간적인 모습으로 교육에 임하되 언제까지라도 배움의 열정과 의지는 계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