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제20차 메이크업아티스트 강사인증교육’과 ‘제4차 뷰티스타일리스트 강사인증교육’을 함께 개최했다.
올 들어 최고 기온을 기록했던 4일 오후 시작된 교육일정은 전국 및 해외 교육자 및 메이크업아티스트 참가자 150여명이 교육장을 가득 메워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최윤영 회장은 “메이크업산업의 중요성이 계속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인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보여주어야 하는 직업인 만큼 더욱 인간적인 모습으로 교육에 임하되, 배움의 열정과 의지는 계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선 중앙M&B 현직 기자들의 강의로 첫날 교육이 시작됐다. 메이크업아티스트 강사교육에는 ‘슈어’ 뷰티에디터 김아영 기자가 2012년 메이크업 브랜드사의 제품과 화보를 통해 2012 F/W 뷰티트렌드를 분석했고, 뷰티스타일리스트 강사교육에는 ‘인스타일’ 패션팀 이정금 차장이 뷰티패션화보의 기획, 촬영, 편집과정 등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메이크업 교육에는 △이선주 이사(소울메이크 대표)의 ‘오페라 춘향전 무대분장 강의’ △김보현 운영위원(혜미인아카데미 부원장)의 ‘에어브러쉬 뷰티메이크업’ △월드바디페인팅 협회 알렉스한센의 ‘에어브러쉬 바디아트 강의’ 등이 이어졌다.
다음날인 5일 메이크업 강의는 2012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의 실기패턴을 분석하고 시연하는 실기강의가 진행됐다.
뷰티스타일리스트 교육은 1박2일 동안 뷰티교육자들에게 패션과 스타일링의 용어와 상황별 코디네이트 방법, 소품의 활용 등의 패션강의를 비롯해 본회에서 시행중인 뷰티스타일리스트 자격검정의 시행취지와 함께 자격검정 준비를 위한 다양한 실기강의가 이뤄졌다.
특히 헤어아트 분야의 강의에는 서경대학교 하성현 교수가 고전머리 및 전통헤어스타일링의 기법과 다양한 활용기법 등을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분장협회 측은 “배우는 사람이든 가르치는 사람이든 배움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며 “협회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안하고 현장의 아티스트를 비롯한 강사의 재교육에도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