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장예술인협, 난이도 다소 높여 출제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는 지난 3월 17일 2008년 3급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시험의 패턴을 발표했다.

2008년부터 적용되는 이 실기패턴은 패션메이크업과 영상메이크업의 두가지 테마로 나누어지며 시험당일 추첨형식으로 시험과목이 결정된다.

패션메이크업 테마의 주제는 ‘뷰티스테이지 메이크업’으로 패션쇼나 스테이지에서 이루어지는 뷰티메이크업으로서 강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프레임기법의 스모키메이크업으로 발표되었다.

분장협회의 전미자 이사는 “종전의 스모키메이크업에서 조금 업그레이드 시켜 쌍커플라인에 화이트펄로 하이라이트 주고 아이라이너를 검정색 또는 블루색 라이너로 상향형으로 샤프하고 강하게 그리는 패턴”이라며, 예년에 비하여 실기능력을 변별력있게 평가할 수 있도록 다소 난이도 있는 패턴을 출제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테마인 영상메이크업의 주제는 ‘미디어 메이크업’으로 “화장품 CF 메이크업-색을 닮은 여자”라는 부제를 제시한 패턴으로 출제되었다.

이 패턴의 컨셉은 20대를 겨냥한 부드러운 이미지의 핑크와 도발적 이미지로 와인이나 자주색 칼라로 눈앞에서 눈꼬리를 부분을 강조, 고혹적인 분위기 연출의 아이메이크업 광고이다.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해야 하는 미디어메이크업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주조색은 아이보리(아이스핑크), 핑크, 와인(자주색) 컬러이다.

1998년부터 시행된 분장협회의 메이크업아티스트 아티스트 자격검정시험은 2008년 현재 3만여명의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취득자를 배출하였으며,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증대와 문화산업 확대로 더욱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분장협회 사무국은 지난 3월 22일 서울 삼성동 화진빌딩에서 실기패턴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정확한 출제의도와 교육방법 등을 강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