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장협회, ‘2008 메이크업경진대회-무한도전’ 개최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는 오는 4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08 고교·일반 메이크업경진대회-무한도전’을 개최한다.

‘2008 고교·일반 메이크업경진대회-무한도전’은 대한화장품협회가 주최하는 서울국제화장품미용박람회의 부대행사로서 분장협회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여는 메이크업 콘테스트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참가대상을 일반인(대학생)으로까지 확대해 고교 및 일반 등급으로 나눠 열리는 점이 특징.

대회 주요 부문은 △브라이달메이크업 △패션메이크업 △판타지메이크업 △캐릭터메이크업 △보디페인팅 등이며, 고교 부문 입상자에게는 전국 20여개 대학의 미용학과 입학 특례 및 장학금이 주어진다.

행사 오후에는 아모레퍼시픽 왕석구 수석메이크업아티스트가 ‘2008 봄·여름 메이크업 트렌드 세미나’를 진행하며, 세미나 수료자에게는 디플로마가 수여된다.

분장협회의 신단주 회장은 “지난해 대회에서는 고교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대입특례와 관련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하고 “국제적 규모로 열릴 이번 박람회에 세계 각국의 메이크업인들이 다수 참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한국·일본·중국·말레이시아·베트남 등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출전할 계획이며, 참가신청은 오는 3월 28일까지 중앙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더불어 분장협회 사무국은 오는 3월 10일까지 각 대학의 후원과 특별시상을 접수받는다.

한편 대한화장품협회는 ‘한국의 미(美)를 세계로, 세계의 미(美)를 한국으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2008서울국제화장품미용박람회’에 약 210개사의 400여개 부스 참여와 7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정연심 (nick@beautynury.com)